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IT 서비스

HOME 전산지원IT 서비스

메시지시스템

운영목적

  • 우리대학에서는 학사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하여 문자/음성/팩스/설문 메시지를 적절한 상황에서 활용함으로서 학내 구성원들이 발빠르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방침

  • 업무 및 공적사안에 맞는 정당사유로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 상업적인 목적으로 대량스팸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는 금해야 합니다.
  • 불법적인 개인정보수집 및 정보유출행위는 금해야 합니다.
  • 개인의 메시지 수신거부로 인한 피해책임은 개인에게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적용범위

  • 학사운영에 대한 안내 - 합격, 입학안내, 오리엔테이션안내, 등록안내 등
  • 소속 학과에서의 각종 행사 안내 및 수업변동사항 안내
  • 기타 대학 홍보 및 교육안내

메시지 수신방법

  • 메시지 수신을 위해서는 올바른 개인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연락 가능한 핸드폰 번호와 E-mail주소를 입력하고 → 메시지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원격지원서비스

  • 우리대학 구성원에게 컴퓨터 A/S 및 정보서비스 사용문의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해 다음의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A/S 처리방법

기존의 처리 방법은 A/S 인원이 직접 A/S를 필요로 하는 곳에 현장 방문하여 문제해결

PC원격접속 프로그램을 통한 A/S 방법

현장방문필요없이 원격으로 A/S 지원실에 접속하여 문제해결

스마트디스크 서비스

  • 인터넷상에 일정 용량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여 별도의 저장 매체 없이도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어디서나 파일을 저장, 편집, 실행하고 다수의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스마트 디스크 서비스는 전체 데이터에 대한 백업이 불가하오니, 중요데이터는 개인PC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상업적인 프로그램이나 불법 동영상·영화 등의 업로드 및 다운로드시 사용권한을 제한하고 사용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후에는 로그아웃을 하여 정보유출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학내구성원의 스마트디스크 계정 신청방법은 학교홈페이지에서 [스마트 디스크]-[ID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홈계정서비스

  • 학내 계정의 운영목적은 교내관련 모임과 학생모임을 위한 홈페이지 운영을 원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발급됩니다.
  • 홈페이지 접속 주소는 http://home.sunchon.ac.kr/~신청ID 입니다.
  • 파일 업로드 주소는 ftp://home.sunchon.ac.kr 이며, 신청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접속 하신 후 원하시는 내용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 개인(교수, 직원, 학생)에게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 계정의 불건전한 내용의 게재를 금합나다. 만약 이를 어길 경우 2회 경고 후에 삭제 조치합니다.
  • 계정에서 보관중인 데이터의 경우 여러 가지 이유로 소실될 수 있으므로 훼손여부에 대해서정보전산원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계정의 사용 목적이 사이트의 운영목적과 맞지 않을 경우 3회 경고 후에 운영자의 권한으로삭제 할 수 있습니다.
  • 사용되지 않는 계정의 경우 월별 체크하여 2회 경고 후에 자동 삭제하도록 합니다.
  • 정전이나 보안패치 작업등의 목적으로 서비스가 다운될 경우 홈페이지에 공지를 할 예정이며, 서비스운영은 지원 하나 데이터백업에 책임은 없으므로 항시 데이터백업 및 보관을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운영 시 보안사항을 중시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게시판 운영을 할때는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여 서비스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Domain서비스

  • DNS 서비스는 학내 IP에만 제공됩니다.
  • DNS를 사용함에 있어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 시 DNS 취소 및 법적인 책임까지 져야합니다.
  • 신청자는 호스트 네임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 DNS를 사용함에 있어서 교육자료, 연구자료, 학술자료 등 적정한 서비스 및 용도에서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 신청자는 각 부서장 및 학과장, 지도교수로 제한합니다.

IP Address서비스

  • IP Address의 소유권은 정보전산원에 있습니다. 임의대로 IP Address를 도용하거나 사용하는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신청은 학과장(학과 교수), 교직원, 학과조교의 권한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학생(대학원생 및 연구 조교는)은 신청 할 수 없습니다.
  • IP Address 배정은 신청 후 약 3~5일(공휴일이 포함되는 경우 해당 기간만큰 연장)이 소요되며, 정보전산원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IP Address를 배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정보전산원에서 IP Address의 유효기간을 지정한 경우,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 IP Address를 사용하는 것은 IP Address 도용에 해당됩니다.
  • 사용하는 IP Address의 변경사항(사용 실/인원 변경)이 있을 경우 정보전산원에 변경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만약 해당 내역을 정보전산원에 알리지 않고 사용할 경우 IP Address 도용에 해당됩니다.
  • IP Address는 대외비로 간주되며, 학과 및 부서의 IP Address 관리자 변경 시 반드시 인수인계를 하여야 하며, 관리자 변경 시 정보전산원 전산망 관리자에게 전화 및 메일을 이용해 관리자 정보(학과/부서, 성명, 학과사무실 전화번호, 이동전화 번호, E-Mail Address)를 알려야 합니다.
  • IP Address가 외부로 유출될 경우 특정 타겟해킹 및 각종 보안사고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IP Address 관리자의 경우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 담당자 : 장승환
  • 전화 : 061-750-5053[정보전산원]
  • 업데이트 : 2018/10/26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