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순천대학교 인문 사회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사업단에서 로컬 콘텐츠와 관련된 현장을 탐방함으로써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역문화콘텐츠 현장 탐방 여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컬 콘텐츠란 지역이 가진 고유한 자원에서 나온 내용물을 말한다. 이는 그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전 세계로 확장될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 경제와 문화 산업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강릉 커피, 양양 서핑, 영동 와인, 제주 녹차와 화장품이 그 예다.
국립순천대학교 인문 사회 디지털 융합인재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지역문화콘텐츠 현장 탐방 여수>는 학생들에게 여수 국제 웹 페스트를 탐방하며 로컬 콘텐츠의 잠재력을 직접 확인하고 경험하며 탐구할 기회를 제공한다.
탐방 일정은 오는 2024년 9월 6일 금요일에 진행되며, 콘텐츠에 관심 있는 국립순천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당일 순천대학교에서 출발해 여수로 이동하여, 식사 후 여수 국제 웹 페스트에 참가해 다양한 참가작 상영과 어워즈 행사를 관람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보며 시야를 넓힐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 11:00 ~ 12:00: 순천대에서 여수로 이동 - 12:00 ~ 13:00: 점심 식사 - 13:00 ~ 20:00: 여수 국제 웹 페스트 탐방 (참가작 상영 및 어워즈 관람) - 20:00: 저녁 식사 후 귀가
여수 국제 웹 페스트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웹콘텐츠와 숏폼, 뮤직비디오 등을 선보이는 국제적인 페스티벌이다. 여수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전 세계의 창작자들이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을 탐구하고 작품을 선보일 수도 있고, 디지털 콘텐츠 커뮤니티를 만드는 장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QR 코드 또는 링크(https://forms.gle/UKPNieqwUfocah7N7)로 접속하는 간편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재학생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관련 문의는 국립순천대 인문 예술대학 625호(061-750-3446)로 연락하면 된다.

_이홍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