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도서관에서 재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따로 또 같이, 문학기행"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문학기행은 역사적 장소 답사를 통해 문학에 대한 식견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하고자 한다.
주제가는 "한국 현대시의 정취와 다산의 발자취"로, 전문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시문학>을 통한 순수시 운동 및 당대 문학 동인회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다산초당과 백련사 답사를 통해 조선조 후기 지성과 실학의 정수 등 탐구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6일 월요일부터 11월 13일 월요일 18시까지 온라인(구글폼)신청 또는 QR코드를 접속하여 문학기행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재학생 및 지역주민 25명 내외로 받으며, 참가자 발표는 참가자 개별 SMS 발송된다.
프로그램 참여한 학생 대상으로 소정의 참가기념품 증정과 재학생 수업 출결처리 및 향림취업향상포인트 부여된다.
활동기간은 11월 22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 30분까지이며, 참석자 모두에게 중식이 제공된다. 장소는 강진 일원(영랑생가, 시문학파기념관, 다산초당, 백련사) 문학기행으로 이뤄지며 자세한 사항은 문학기행 운영 계획서를 참고하면 된다.

이처럼 프로그램을 통해 역사적인 장소를 탐험하고 한국 현대시의 정취와 다산의 역사적인 유산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다.
문의: 순천대학교 도서관 학술정보운영팀 061-750-5023
_강연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