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대학홍보Sub 언론사sub 카드뉴스

sub 카드뉴스

무더운 여름 식중독 예방 방법을 알아봐요에 대한 상세정보
무더운 여름 식중독 예방 방법을 알아봐요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5.07.30

무더운 여름 식중독 예방 방법을 알아봐요



여러분, 야외활동도 많아지고 기온도 오르니까 식중독에 한 번쯤은 신경 써야 합니다.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법, 쉽고 알기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식중독, 들어보기만 하고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는 분들 있으신가요?


IMG_222044.jpeg



식중독은 쉽게 말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 또는 음식 속 독소 때문에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증상을 말해요.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어서 평소에 잘 알고 예방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IMG_222148.jpeg


 첫 번째, 음식 만들기 전이나 식사 직전, 손 씻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하게 씻으면 손에 붙어 있던 세균들을 확실히 없앨 수 있어서 식중독 확률이 엄청 줄어든다고 합니다.

 

 두 번째,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야 하고, 유통기한이랑 보관 방법까지 잘 확인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날에는 냉장,냉동 보관 신경 써야 하고, 상한 음식을 잘 확인하고 주의해서 먹지 않아야 합니다.



IMG_222232.jpeg


 세 번째, 겉만 대충 익혔다고 안심하면 큰일 납니다. 특히 고기, 달걀, 해산물은 속까지 충분히 익히는 게 안전을 지키는 법입니다. 중심온도 75℃ 이상, 재가열도 잘 해야 합니다.

 

 네 번째, 음식 남겼을 때, 그냥 상온에 두면 위험해요. 남은 음식은 빠르게 식혀서 냉장 보관해야 하고, 가급적 빨리 먹는 게 제일 안전합니다. 또한 오래 둔 음식은 아깝더라도 과감하게 버리는 게 안전합니다.



IMG_222325.jpeg



 의심 증상이 있을 때, 배가 아프고, 토하거나 설사까지 한다면 식중독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럴 땐 참거나 약만 먹으며 버티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IMG_222402.jpeg



 마무리하며, 오늘 정리한 식중독 예방법, 실제로 실천하여 건강하게 여름도, 휴가도 잘 보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여름, 나를 지키는 식중독 예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예방법 잘 숙지하셔서 여름철 건강하게 보내세요!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