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4-동계방학 기간부터 시작된 국립순천대학교 학습관 스마트 열람 인프라 구축 사업 공사가 마무리되고 03.17 (월)요일자로 학습관을 개관하였다.

이번 학습관 공사는 ‘2024 국립대학육성사업 재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층별로 달라진 점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자 한다.
각 층마다 공통적으로 달라진 점은 각 층마다 좌석발권 키오스크를 배치하여 스마트폰 없이도 해당 층에서 이용을 희망하는 실과 좌석을 예약할 수 있어 학습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먼저, 2F의 경우 내.외부 리모딜렝이 전면 이루어졌으며 공사 전 2F 로비의 경우 사물함이 비치되어 있었으나 공사 후 ‘We라운지’라고 해서 이용자 휴게공간을 조성되었다. ‘We라운지’는 자유석이며 201~202호는 발권석으로 이용시스템이 정해져 있다.



3F의 경우, 301호는 상상라운지 (복합문화공간)으로 실을 재구성하여 이용자들이 언제든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조성하였다. 302호 스마트그룹스터디실(18실)도 리모델링하여 더 쾌적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되었다. 상상라운지 (복합문화공간)은 자유석이며 302호 스마트그룹스터디실(18실)은 예약석으로 3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실별 정원의 50%이상 예약이 되어야 이용 가능하다.


4F의 경우, 401호 열람실에 개인캐럴(14실)도 추가되었으며 개인캐럴(14실)은 예약석이며 개인캐럴을 제외한 좌석은 발권석이다. 402호 열람실은 지역민만 이용 가능한 실로 자유석이다.




2024 국립대학육성사업 재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국립순천대학교 도서관 학습관 스마트 열람 인프라 구축 사업 추진으로 더욱 더 쾌적해진 학습관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 모두 실현되는 아름다운 지식의 전당으로 자리매김 하길 바래본다. 학내 구성원과 지역민의 많은 이용 바란다.
-신지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