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일자리센터,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진로캠프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대학일자리센터, 2022학년도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스쿨’ 진로캠프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07.29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7월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설계를 위한‘진로스쿨’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로캠프 ‘진로스쿨’은 진로 설계가 미진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 전공 및 직무 이해, 진로 목표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로캠프‘진로스쿨’은 여수 더호텔수에서 1박 2일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진로 마인드 내재화를 위한 팀빌딩 활동 ▲ MBTI, 프레디져를 활용한 자아 탐색 ▲ 자신만의 스토리 및 역량 발굴 ▲ 직무 및 조직이해를 활용한 진로 설계 ▲ 대학생활 및 사회적응 커리어 설계 등의 내용으로 총 36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진로캠프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통해 ▲ 진로 목표의 명확성 ▲ 흥미와 적성?성격 등 자신의 이해 ▲ 진로 목표 달성을 위한 준비 방법 ▲ 진로를 위한 계획성 ▲ 희망 진로에 대한 자신감 등을 조사하여 참여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언택드 시대에 따른 대면 활동의 감소로 교내 학생들간 정보 교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팀빌딩 활동, 그룹활동 등 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한편 진로캠프를 수료한 이기훈 학생(전기전자공학과, 3학년)은“자신의 성향과 진로 선호도를 연결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진로를 확고히 설계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 꿈을 실현시켜 가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수요자 중심의 진로탐색과 대학생활 및 취업 설계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문의]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김은숙 061)750-5036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