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역학전공, 한국기업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에 대한 상세정보
무역학전공, 한국기업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11.10

- 무역학전공 장유진 박사과정생, 이재은 지도교수 벽소학술상 수상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1월 7일(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기업경영학회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추계 공동학술대회에서 무역학전공 장유진 박사과정생이 우수논문상인 벽소학술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최악의 경제침체와 일자리 감소 등 사회구조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오늘날의 현실을 반영하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기업환경변화와 인적자원개발 및 지속가능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공동학술대회에서는 인사/조직, 전략/마케팅/창업 등 6개 세션에서 총 28편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발표논문 중 우수한 논문은 ㈜삼구아이앤씨 구자관 대표의 후원을 받아 벽소학술상(우수논문상)을 시상하는데,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 장유진 박사과정과 이재은 교수가 벽소학술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순천대학교 장유진 박사과정생은 "부족지만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건 연구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부끄럽지 않은 연구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연구에 전념하겠다.”고 전했으며, 지도교수인 이재은 교수는 “큰 상을 주신 학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고, 한국기업들의 글로벌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겠다.”는 각오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