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이주여성 서양화 자조모임 전시회 ‘그림과 놀다’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결혼이주여성 서양화 자조모임 전시회 ‘그림과 놀다’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10.15

- 오는 20일 부터 서문안내소 금꽃갤러리에서 23점의 작품 선보여


[▲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여름의 해변(김시은, 8M), 꿈(이지은, 6F), Ocean's dream (미치스타 나탈리아, 8P), 해바라기(왕쇼리, 8P)]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순천시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는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주여성 서양화 자조모임 전시회 ‘그림과 놀다’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순천시 문화의거리 인근 서문안내소 금꽃갤러리에서 열리며, 중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4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구절초, 개망초, 코스모스, 해바라기 등의 꽃 그림과 바다, , 나무 등의 풍경 그림 등 23점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생활 수묵화를 시작으로 2020년 서양화까지 그림을 매개로 하는 결혼이주여성의 자조모임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이신숙 센터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건강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문화상호교류를 위한 열린 공간으로서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서문안내소 금꽃갤러리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람객들의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조치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