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10.14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9월 21일~25일까지 5일간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취업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온라인 특강 형식으로 개최하였으며, 재학생과 지역 청년 등을 포함하여 총 104명이 수료하였다.


   하반기 온라인 찾아가는 해외취업설명회는 △정부의 해외취업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소개 △연수(K-Move스쿨) 및 해외취업시 현지 정착금 지원 안내 △영어권 및 비영어권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해외취업 실시간 질의 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재학생은 “코로나19로 해외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설명회의 강의 컨텐츠가 구체적이고 실제적이어서 충분한 정보를 을 수 있어 좋았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설명회 참여도 월하였다. 특히 국가별로 해외취업의 장?단점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양숙향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추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지역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활약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