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행정

HOME 향림광장묻고·답하기일반행정
구글 클래스룸 및 오피스 365에 대한 건의안.에 대한 상세정보
구글 클래스룸 및 오피스 365에 대한 건의안.
작성자 김승한
등록일 2020.09.15
01041218967

안녕하세요.

현재 마지막 학기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기존의 구글 계정 및 오피스 365계정이 있던 학생이라 1학기에는 문제없이 온라인 수업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2학기는 구글클래스룸 등 학교계정 오피스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문제와 각 개인이 기존에 만들었던 개인 계정에 학교 계정을 속(屬)하게 하는 방법을 아직 찾지 못했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즉, 다시말하자면 학생 개개인이 쓰고 있는 계정에 학교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해당 방안이 있는지를 묻고 싶습니다. 

이는 기존의 계정을 통해 클래스룸 해당 과목의 과제를 풀었던 것을 학교계정을 만들면서 다시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질문드립니다. 

첨부파일

전체댓글수총 1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봉수2020.10.06

    안녕하세요, 정보전산원 Office365 담당자입니다.
    현재 구글 G Suite는 정보전산원 업무가 아니어서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만 구글 측에 문의 후 답변 받은 내용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오피스 365 일반 계정과 학교 계정의 가입 절차가 다른 것과 동일하게 구글 개인 계정과 구글 G Suite 계정은 가입 절차가 다르며 별도의 계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개인 계정과 구글 G Suite 계정은 연계가 되지 않으며 이메일에 한해서 데이터 이전은 가능합니다.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