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국립순천대 강소지역기업 다온플레이스, 공공·산업 안전 혁신 성과로 국가·지자체 ICT 핵심 파트너로 부상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 강소지역기업 다온플레이스, 공공·산업 안전 혁신 성과로 국가·지자체 ICT 핵심 파트너로 부상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6.01.08

- 다국어·AI 기술 활용 다방면 플랫폼 개발



IMG_164440.png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글로컬대학 사업으로 육성 중인 G-SCNU 강소지역기업 다온플레이스(주)가 공공·산업 현장 안전 관리 ICT 플랫폼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며 산학협력 기반의 기업 성장 모델을 확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온플레이스()는 전국 최초로 중대재해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산업 현장의 안전 관리 체계를 예방 중심으로 전환하고 있다. 해당 시스템은 위험 요소를 사전에 관리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공공기관과 산업 현장에서 중대재해 예방의 표준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전라남도 다국어 통합 안전정보 제공 플랫폼 안전전남을 구축하여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등 안전 취약계층을 포괄하는 재난 정보 전달 체계를 구현했다. 이는 공공 안전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서비스 포용성을 확장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온플레이스()▲ICT기금사업 우수 수행기업 선정 ▲‘2024 블록체인 유공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 수상 전라남도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전남아이톡운영 나주시 ‘2025년 스타기업선정 등 국가와 지자체가 신뢰하는 핵심 ICT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다온플레이스()는 국립순천대 연구진과 함께 글로컬대학 사업의 일환인 ‘RGB 영상 기반 딸기 생육 진단 및 수확량 예측 AI 모델 개발공동연구에 참여 중이다. 이는 기존 안전 분야에서 축적한 AI·데이터 기술을 스마트 농업 분야로 확장하여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다온플레이스() 박주현 대표는 대학과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공공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적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와 산업적 경쟁력을 동시에 창출하는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 송경환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의 연구 역량과 기업의 현장 기술력이 결합해 공공 영역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낸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글로컬대학사업과 기업협업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기업이 국가·공공 영역의 핵심 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IMG_164514.png

IMG_164524.png

문의처

산학협력단 연구산학협력과

책임자

과 장

조은정

061)750-611O

담당자

실무관

최혜빈

061)750-613O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종일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