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순천농협)2025년 신규품종 브랜드 개발(네이밍 및 디자인)공모전에 대한 상세정보
(순천농협)2025년 신규품종 브랜드 개발(네이밍 및 디자인)공모전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5.04.21


순천농협에서 추진하는 공모전을 안내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방법 : 공모를 통한 선정


 2. 브랜드 네이밍 공모 대상 품종

   . 품종명 : 골든퀸2(조생종, 중생종), 미호벼


 3. 공모 개요

   가 공모내용 : 골든퀸2, 미호벼 품종의 브랜드 네이밍 공모

   . 공모대상 : 임직원, 순천시민

   . 공모기간 : 2025. 4. 18.() ~ 4. 27.(), 10일 간

   . 공모게시 : 순천농협홈페이지, 순천시 홈페이지, 순천대 게시판, CUG, 페이스북(순천농협)

   . 공모방법 : 공모신청서 작성 후 관리자 E-mail 제출

   . 공모일정

     

공 고

접 수

심 사

결과발표

4.18()

4.18()~

4.27()

4.30()

5.2()

      *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음


   . 공모선정 : 8명 내외

      선정위원회 구성 : 임원 및 RPC위원, 시관계자, 본부장, 장장, 팀장 등

   . 활용계획 : 선정된 네이밍은 고품질 쌀 브랜드로 활용

   . 공모 안내문 : 붙임 참조


 4. 선정 및 시상

   . 선정 기준

     고품질 브랜드쌀 특성 반영

     유사품종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과 소비자 인식 파급력

     순천농협 쌀 사업 발전과의 적합성

   . 평가항목 및 배점

     

항목

네이밍

스토리 의미

네이밍

차별성

네이밍

간결성

쌀브랜드

적합성

네이밍

성실성

배점

35

20

20

15

10

100

  

       스토리 의미 : 네이밍의 지역특성을 얼마나 잘 전달되었는가?

       차별성 : 타 브랜드와의 차별되고 독창성이 있는가?

       간결성 : 간결하고 발음하기 용이하며 쉽게 인식되는가?

       적합성 : 순천농협 이미지와 쌀 사업 발전과 융합 가능한가?

       성실성 : 네이밍 공모에 시간과 노력은 충분하였는가?

           타 브랜드 및 유사 브랜드 사용시 선정 제외



   . 품종별 시상계획

                                                       (단위: , 천원)

      

구 분

인원

시상금

합계

골든퀸2

미호벼

최우수상

1

1

500

1,000

우수상

1

1

300

600

장려상

1

1

200

400

5

4

-

2,000

       *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