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국립순천대 창업지원단, ‘전남 글로컬 창업 인큐베이팅 캠프’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 창업지원단, ‘전남 글로컬 창업 인큐베이팅 캠프’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5.01.20

- 목포대와 공동 주최,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반 마련 프로그램 눈길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창업지원단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3일 동안 여수베네치아호텔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2025년 전남 글로컬 창업 인큐베이팅 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국립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SCOUT사업단과 국립목포대학교 LINC 3.0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국립순천대와 국립목포대 재학생, 지역 예비 창업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창업 기초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법 △창업 트렌드 분석 △집중 멘토링 등 실질적인 창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비즈니스모델 캔버스와 AI 기반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배우며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심층 분석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에는 3일간 준비한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를 발표하며 멘토들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창업 아이템의 타당성을 점검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했다.

한 참가자는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을 키우고 전문가와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실제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구체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었다”라며 캠프 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차년도 예비 창업패키지 사업 지원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였으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주관기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최정민 국립순천대 창업지원단장은 글로컬30 사업과 SCOUT(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대학 중심의 지역 창업교육 혁신허브 조성을 촉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험을 쌓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과 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전남 지역 글로컬 창업 생태계 이해 증진과 후속 지원 및 투자유치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지원 사업으로는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 사업, 메이커스페이스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순천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suncho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국립순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책임자

단장

최정민

061)750-5430

담당자

실무관

황다영

061)750-5455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규환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