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SCNU 뉴스

HOME 대학홍보SCNU 뉴스SCNU 뉴스
국립순천대-국립목포대, 전라남도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전라남도 통합국립대학교 의과대학 예비평가인증 신청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국립목포대, 전라남도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전라남도 통합국립대학교 의과대학 예비평가인증 신청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4.11.29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28일, 관련 규정에 따라 전라남도 통합국립대학 명의로 의과대학 예비평가인증을 신청한다는 뜻을 담은 공문을 (재)한국의학교육평가원에 직접 방문해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양 대학은 전문 의료인력 양성 및 전라남도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의과대학을 설립하고자 지난 11월 15일 대학통합에 합의한 바 있으며, 지난 27일에는 양 대학 총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대학통합 공동추진위원회를 출범시키고, 대학 통합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국립순천대 이병운 총장과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전라남도 통합국립대학교 의과대학의 예비평가인증 신청은 지역 의료 인프라 강화와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양 대학은 통합을 통해 의과대학 설립과 평가인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초일류·초글로컬 대학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두 총장은 “이번 통합과 의과대학 설립은 전남 의료 체계 발전과 공공의료 확대를 위한 핵심 과업인 만큼 정부와 지역사회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의대설립추진단

책임자

실 장

임성진

061)750-3180

담당자

팀 장

박춘희

061)750-6228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규환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