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업지원단, ‘2023년 화려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창업지원단, ‘2023년 화려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5.25

- 버스 요금 결제 및 목적지 동시 설정 앱 제안한  타요타요’ 팀 대상 수상 -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24일 대학 본부에서 ‘2023년 화려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대학(원)생의 창업 아이디어 개발 및 검증을 위해 순천대 창업지원단 주최·주관으로 올해 3회 째 열린 ‘2023년 화려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20팀 51명의 대학(원)생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심사 결과, 대상(총장상)은 ‘버스 요금 결제 및 목적지 설정이 동시 가능한 앱’을 아이디어로 제안한 타요타요(물류학과, 황정인)’ 팀이 수상하였다. 해당 팀은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로 시장성과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어 최우수상(창업지원단장상)패션 인테리어 투웨이 아이템을 선보인‘on&in(패션디자인학과, 이영지) 과 일상 속의 순천만정원(테라리움 키트)를 아이디어로 발표한 ‘garden-in(행정학과, 김은총)’ 팀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유니버디(컴퓨터공학과, 김지성)’, ‘평생소원이 누룽지(패션디자인학과, 변재현)’팀이 수상하였다.


순천대 창업지원단은 최종 공모전 발표를 통해 수상팀에 부상으로 각각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을 수여하고, 최종 선정된 5팀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 주관으로 운영하는 벤처동아리 활동을 연계하여, 올해 안에 ▲시제품 제작비 지원 ▲전문가 멘토링과 캠프 활동 등 후속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은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창업까지 이어질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수상팀을 비롯하여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학생이 앞으로도 꾸준하게 성장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격려하였다.


[문의] 창업지원단 김묘정 061)750-5457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