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약학과 정승현 교수, 한독제석재단 우수연구자 선정에 대한 상세정보
약학과 정승현 교수, 한독제석재단 우수연구자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3.09

- 약학부문 우수연구지원자 선정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강의성)는 ‘제16회 한독제석재단 장학금 및 연구지원금 수여식’에서 ‘약물계량 모델링에 기반한 의약품들의 과학적 임상용법 탐색과 유효성 및 안전성 개선’에 대한 연구를 제안한 약학대학 정승현 교수가 약학부문 연구지원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순천대 정승현 교수는 개인 간 여러 약물 노출들에 따른 체내 약물농도 및 약효반응 다양성의 정량적 상관성을 규명하는 연구를 통해 약학 분야에 공헌해왔다. 이에 한독제석재단은 연구업적과 역량을 인정하여, 수요가 급증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 정밀약학 분야와 관련하여 집단 내 약물농도-반응 다양성의 계량화 분야 연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제16회 약학부문 우수연구 지원자로 선정했다.


순천대 정승현 교수는 “의약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 개선에 있어 중요 연구 분야인 약물계량학(pharmacometrics)에서 지속적이고 활발한 연구 활동들을 이어나감으로써 학 발전과 성공적 임상적용의 가교적 역할을 수행해나갈 것이며, 해당 분야의 후학양성에도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독제석재단은 한독 창업주 故 김신권 회장과 한독이 출연한 공익법인으로 장학사업을 통해 매년 의대, 약대 장학생을 선정해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우수한 연구과제 및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된 의·약학 교수와 연구원에게 연구비를 보조하고 있다.




[문의] 약학대학 약학과 정승현 교수 061)750-3757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