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교내 국가근로장학생 선발 명단을 첨부파일로 알려드리니, 선발 여부 및 배정된 근로지를 확인 후 다음 안내사항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대한 희망근로지에 작성한 근로지로 배정을 하였지만 몇몇 학생들은 순위에 밀려 원하지 않은 근로지에 배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희망근로지가 되지 않았더라도 성실하게 근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근로장학은 학생지원과 관리자, 각 근로지 담당자 선생님이 학생들을 하나하나 챙겨주는 것이 아닙니다. 학생 본인이 서약서부터 출근부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져야 하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확인하며 근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 안내
○ 운영기간 및 근로시간 - 운영기간: 2023. 3. 2.(목) ~ 2023. 6. 19.(월) <75일간> - 근로시간: 1일 2-3시간 ※ 근로지별로 시간이 상이하니 첨부파일 확인 필수
○ 월 최대 근로 가능 시간 - 해당 월 근로 가능 일수 X 1일 최대 시간(단, 공휴일 및 대체휴무일 제외) ex) 3월 최대 근로시간: 22일 X 2/3시간: 44시간/66시간 ※ 초과된 시간에 대한 장학금은 예외없이 지급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간당 장학금(근로시간 30분 단위로 인정) - 9,620원(2023년 최저시급)
□ 사전교육
○ 비대면으로 진행
○ 하계방학 때는 대면으로 사전교육 진행 예정
○ 사전교육 자료를 첨부하오니 천천히 꼼꼼하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 제대로 숙지하지 않아 출근부 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오픈채팅
○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여 공지사항 안내와 1:1톡으로 문의사항을 답변할 예정이오니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대상: 2023학년도 1학기 교내 국가근로장학생
○ 채팅이름: 2023학년도 1학기 교내 국가근로장학
○ 링 크: https://open.kakao.com/o/glOdNi6e
○ 참여코드: UguwUW
○ 이름설정: 학과+학번 ※ 학번 정확히 입력 ※ 학과 이름이 길 경우 약어로 입력
○ 6월 19일에 채팅방 삭제 예정
□ 안내사항
○ 근로 시작 전(2.24.~2.28.)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약서와 사이버OT 진행 ※ 2022학년도 동계방학 때 근로했어도 진행 필수
- 2.24.~2.28. 한국장학재단 어플로 학업시간표 등록
- 평일에 근로지 담당자 선생님께 연락 또는 방문하여 업무스케줄 조율(전화번호 및 위치 첨부파일 참고) ※ 위치는 대학 홈페이지 캠퍼스 투어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근로지 선생님 근무시간(평일, 9시~12시 / 13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업무스케줄 조율 후 장학재단 출근부 어플에 시간 등록(출근 전 입력해야 출근을 찍을 수 있음) 정확한 시간 입력 ※ 3.1.부터 입력 가능 ※ 3.1.에 출근 찍지 않도록 유의 또 유의 (원칙은 첫 근로날 00시부터 입력이 가능하지만 개강 첫 날이라 개강 준비로 업무스케줄 등록을 못할 경우가 있어 근로 하루 전에 입력 가능하게 설정하였습니다. 따라서 3월 1일에 절대 출근부 어플에 출근을 입력하면 안 됩니다.)
○ 근로 시작(3.2.~)
- 출근 전, 퇴근 후 즉시 출근부 입력
- 3.8.(수)까지 근로지 선생님과 안전교육 진행 후 3.9.(목)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교육이수보고서 업로드 ※ 가급적 첫 근로 날에 진행 ※ 사진 2장과 담당자 서명 필수 ※ 미제출 시 출근부 마감 불가→ 장학금 지급 불가
○ 근로 진행
- 매월 최대 근로 시간 계산하고 출근부 관리 철저
- 근태 관리 철저(무단 등을 할 경우 다음 학기 선발 제외)
- 출근부 잘못 입력하거나 못 했을 경우 다음날 선생님께 반드시 직접 수정 사항 말씀드리고 앱 수정 요청 등록
- 근로시간 40시간, 160시간 이상이 될 경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근로지 상호평가 진행 필수 ※ 상호평가 미진행 시 출근부 마감 불가→ 장학금 지급 불가
- 매월 막주에 출근부 입력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출근부 마감: 다음달 4일 이내) ※ 학생 본인 출근부 미관리로 인하여 장학금 지급을 받지 못할 시 그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 근로시간을 변경하고 싶을 때 먼저 근로지 선생님께 여쭤보고 허락 받은 후 출근부앱 업무스케줄에서 수정 ※ 수업시간, 일시적인 휴·공강 시간대에 근로 절대 불가
- 학기 중 학업시간표가 변경되었을 경우 담당자 메일로 아래와 같이 전송 이메일: taerin109@scnu.ac.kr 제목: 2023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생 학업시간표 변경 요청 내용: 학번 / 학과 / 이름 / 근로지 / 변경 전&후 학업시간표 캡처본 ※ 부정확할 시, 장학금 지급 불가
중요) 근로 시작 전 서약서, 사이버OT, 업무스케줄 입력 필수 반드시 근로지 선생님께 연락하여 업무스케줄 조율&입력
□ 기타 문의 - 학생지원과 061-750-3052
첨부 1. 2023학년도 1학기 교내 국가근로장학생 선발 및 부서 배정 알림(121명) 1부. 2. 2023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생 사전교육자료 1부. 3. GPS기반 국가근로 출근부 앱 설치 및 이용 매뉴얼(작년과 동일) 1부. 4. 부정근로 예방 안내 리플릿 1부. 5. 교육이수보고서 양식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