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상담센터, ‘뮤직공감토크콘서트’ 유튜브 영상으로 만나요에 대한 상세정보
학생상담센터, ‘뮤직공감토크콘서트’ 유튜브 영상으로 만나요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1.11

- 영상으로 다시 한번 나누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대화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열린 ‘2022학년도 뮤직공감토크콘서트’의 현장을 담은 영상을 이달 말까지 순천대학교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재학생의 마음 챙김을 돕는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 ‘혹시… 나도?’를 주제로 학내 파루홀에서 열린 ‘2022년 뮤직공감토크콘서트’는 ▲성인ADHD ▲우울증 ▲번아웃 ▲공황장애 ▲분노조절장애 등으로 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청해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기타와 보컬로 이루어진 2인조 밴드‘태평한 미아’의 음악 공연과 김건종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순천 ‘담은’마음 클리닉 원장), CBS 안효경 아나운서와의 대화 및 현장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 대면 행사에는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학생들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즐거웠다.”, “최근 지치는 일이 많아서 위로가 필요했는데 음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힐링이 되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다른 학생들도 비슷한 고민을 한다는 걸 알게 되어 우울과 불안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운 전문가와 대화할 수 있어 유익했다.” 등의 다양한 후기를 남겼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 손영호 센터장은 “재학생을 위해 매년 새로운 주제로 뮤직공감토크콘서트를 개최하며 여러 고민을 공유하고 음악을 통해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소통 장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가 정신건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스스로 마음을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희망하며, 우리 센터는 도움이 면서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 학생상담센터는 수업과 개인 사정으로 대면 행사 참여가 어려워 아쉽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행사 현장을 그대로 담은 영상(https://youtu.be/g8j60p4Q9AI)을 이달 말까지 순천대학교 유튜브에 공개하고, 시청 후기를 남기는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학생상담센터 류지현 061)750-3167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