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알기 쉬운 진로·취업 상담 기법’ 특강 개최로 교직원 진로상담 역량강화 도모에 대한 상세정보
‘알기 쉬운 진로·취업 상담 기법’ 특강 개최로 교직원 진로상담 역량강화 도모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11.18



국립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월 17일 교직원을 위한 ‘대학생 진로·취업 상담의 특급 비법’ 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에서는 한국항공대학교 교수이자 동 대학 새내기성공센터 부센터장인 김이준 교수와 함께, 대학생들이 겪고 있는 진로와 취업에 대한 문제를 구체적 사례와 상담 기법을 통해 어떻게 바라보고 대해야 할 것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매년 3~4회의 관련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학 진로지도’, 8월에는 ‘진로지도 교수법 강화 방안’ 이라는 주제로 교직원의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도모하였다. 그 여세를 몰아 12월에도 교수 맞춤형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의 실정과 눈높이를 고려한 상담의 실제 및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알차게 보내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진로·취업지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의] 인재개발본부?대학일자리센터 김다슬 061)750-3173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