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인권센터, ‘보직자 대상 맞춤형 성평등 통합교육’ 실시에 대한 상세정보
인권센터, ‘보직자 대상 맞춤형 성평등 통합교육’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08.24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인권센터(센터장 강성호)는 이달 23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고영진 총장과 단과대학장단, 처장단 등 보직 교수 16명을 대상으로 「보직자 대상 맞춤형 성평등 통합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날 성평등 통합교육은 여성가족부 소속 통합 강사인 양동옥 한국젠더문화연구원 원장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평등 관점에 기반을 둔 성폭력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한 노력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방안 ▲성폭력 발생 시 관리자의 책무 등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를 소규모로 운영하고 좌석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준수하였다.


순천대학교 인권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대학 교육의 주요 역할을 하는 기관의 장과 보직자들이 대학 내 성평등 환경 확대를 위해 해야 할 역할들을 재확인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보직자들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 지도와 대학 구성원의 성평등 인식 확산 및 성폭력 발생 방지를 위하여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대학에 성평등 문화가 정착하기 위해서는 보직자들의 가치관과 역할이 중요하다. 오늘 교육으로 보직자들에게 사회에서 요구되는 성평등 의식을 고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여러 교육을 통하여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대학 구성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순천대학교는 그동안 학내외 성폭력 근절 및 인권 의식 확산을 위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대학으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성폭력예방분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2017년에 수상하였으며, 2020?2021년 여성가족부 성폭력 예방교육 평가에서도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아 지역사회에서 인권 신장 및 성폭력 예방 분야 선두를 달리고 있다.


[문의] 천대학교 인권센터 전문위원 김수미 061)750-316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