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과학영재교육원, ‘2022 곡성영재교육원 중학교 학기제 주제집중 프로그램’ 운영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과학영재교육원, ‘2022 곡성영재교육원 중학교 학기제 주제집중 프로그램’ 운영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08.04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과학영재교육원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곡성재교육원 학생 20명을 대학으로 초청하여 ‘2022 곡성영재교육원 중학교 학기제 주제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프로그램은 교육기관과 연계한 수요자 중심 교육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인근 지역 영재교육원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좀 더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재교육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캠퍼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순천대 교수진과 일선 학교 교사로 이루어진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강사진의 지도를 받아 ▲팽이 만들기를 통한 무게중심 탐구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를 통한 과학 탐구 ▲닮음과 유전에 대한 탐구 등 수학, 과학 프로그램과 포스트코로나 21세기 비전과 준비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포함한 총 7개의 프로그램을 24차시 동안 수강하였다.


집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곡성영재교육원 학생들은 “평상시 접해보지 못했던 여러 실험과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에 더욱 흥미가 생겼으며, 비전 프로그램을 통하여 나의 꿈을 조금 더 명확하게 그려볼 수 있어 유익했다.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순천대학교 박희숙 과학영재교육원장은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지역 인재들이 폭넓은 경험을 쌓고 인근 영재교육원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만족도 높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문의] 과학영재교육원 김수지 061)750-5426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