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동유형 검사, 취업준비도 진단 등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해 현장 호평-

지역 청년들의 진로·취업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하는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취업 특강을 진행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특강은 고교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구직활동의 방향을 제시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학년별 맞춤형 교육의 형식으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사전 수요조사에 근거하여 순천전자고, 순천효산고를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올해 맞춤형 특강에서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DISC 행동유형 성격분석으로 자기이해 및 강점찾기 ▲타인과 전략적인 소통의 방법 ▲청년 고용정책 서비스 ▲유형별 학습동기에 따른 취업전략 수립 등을 다루고,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2022년 하반기 기업 공채 및 수시 채용에 대비하여 ▲취업준비도 진단 ▲자기소개서 기본형 작성 방법 ▲면접의 이해를 통한 취업 자신감을 형성 등에 대해 교육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순천효산고등학교 관광조리과 1학년 학생은 “각종 검사를 통해 나의 행동유형과 성격을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취업 선배의 성공사례도 공유하며 유형에 맞게 학습 동기를 끌어내는 방법을 배우고 진로 목표를 세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우리 대학 일자리센터는 순천대 재학생과 졸업생 외에도 지역 청년들에게 정부의 고용정책 및 취·창업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일찍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재개발본부/대학일자리센터 김윤아 취업지원관 ☎061)750-31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