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우수과제 시상식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2021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우수과제 시상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01.06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달 29일‘2021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우수과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국립대학육성사업비) 2021학년도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1, 2학기 참가 팀들의 우수성과물을 공유하여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홍보 촉진의 기대효과를 위해 개최하였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추진에 따라 이번 시상식은 학생들이 학부 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기획·설계·제작 등 전 과정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창의적이면서 현장실무능력을 갖추고, 팀으로 과제를 수행해나가 리더십 등의 능력을 양성하기 위한 종합설계 교육과정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결과보고서와 발표 영상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체 123개 팀 중 13팀을 우수 팀으로 선정하였다.

 심사 결과, ▲대상, ‘종종걸음’(기계공학과) ▲금상, ‘베이커리’(조리과학과), ‘EMP’(전기공학전공) 은상, ‘NCS’ (전자공학전공), ‘에너지’(화학공학과), ‘무궁무진’(식품공학과) 등이 수상하였으며, 계열별 우수상, ‘터울림’(조경학과), ‘농현미’(농업경제학과),‘ORBIT’(정보통신학과) ▲동상, ‘푸릇푸릇’(식품공학과),운명공동체’(ICT융합공학부),‘F/T model’(식품공학과),‘우리에게 바나나’(식품공학과) 등이 수상하였다.

대상을 받은 ‘종종걸음’은 아두이노를 주제로 ‘아두이노를 이용한 슬라이더 형식의 문콕 방지 장치’ 과제를 수행해 작품의 독창성 및 캡스톤 교과목의 연계성, 기획성 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 캡스톤디자인 우수상 시상식에는 인문사회, 자연, 공학, 예체능, 약학/간호계열에 따라 우수상을 선정한 계열별 우수상이 새로 생겨 인문사회, 자연, 공학계열 부분의 캡스톤 참가 팀이 수상을 하였고 캡스톤 시상 계열 부분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이번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모두 그동안 익힌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 역량을 더 함양하고, 기업 및 지역 현장의 문제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심도 있게 접근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문의] 연구진흥실 정문정 ☎061)750-6132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