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일자리센터,「2020학년도 하반기 취·창업지원협의회」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대학일자리센터,「2020학년도 하반기 취·창업지원협의회」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11.17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2일 대학일자리센터장실에서 「2020학년도 하반기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취·창업지원협의회는 지자체와 고용(복지+)센터 등의 외부위원과 당연직(내부위원)으로 구성되며, 이날 협의회에는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 조점수 순천시 투자일자리과 과장, 심춘보 산학협력단 부단장, 이병운 법학전공 교수, 문한식 사회체육학과 교수, 김대경 전기공학전공 부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대학일자리센터 2020년 추진 업무 보고 △고용노동부 청년일경험사업(디지털, 일경험, 농촌융복합분야 포함) 기업과 청년구직자 연계방안 2020년 직무체험형 인턴사업 연계방안 △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규정 개정 △20201년 취업률 조사 대비 사전조사 결과보고 및 취업률 상승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더불어 대학과 지자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청년 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역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자치단체와 고용(복지+)센터 등 지역 청년고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의 연계·협업을 바탕으로 대학일자리센터가 청년층 대상 고용서비스의 핵심 전달체계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