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여대생특화프로그램 ‘빅데이터분석 실무 자격과정’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여대생특화프로그램 ‘빅데이터분석 실무 자격과정’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0.08.11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8월 3일부터 4일간 대학본부 1층 멀티미디어실에서 미취업 구직자 등 이공계 여대생을 대상으로 여대생특화프로그램인 ‘빅데이터분석 실무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빅데이터분석 실무 자격과정’은 4차산업혁명시대 청년취업 필수 실무자격으로 떠오른 빅데이터 분석 및 통계적 분석능력을 익히고, 경력개발 및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호남제주권역사업단의 원을 받아 운영하였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사온라인 자가진단과 철저한 방역조치 및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분석 본질과 진화 방향 ▲정형·비정형·반정형 데이터 분석 실습 ▲빅데이터분석 실무 2급 자격인증 취득 등 단계적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 학생 23명 전원은 교육과정을 수료와 함께 빅데이터실무활용능력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파이썬을 활용해 빅데이터를 구현하는 법을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해 빅데이터 관련 경력 및 역량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다. 차후 R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정 교육이 개설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며, 빅데이터분석자격과정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향후 다양한 실무자격과정 개설을 희망하였다.


 순천대학교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자격 취득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