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사회복지시설 급식 관계자 120여 명 참여… 식중독 예방·나트륨 저감 실천 교육

국립순천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해인)가 지난 24일 광양시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 및 사회복지급식소의 시설장(원장·센터장)과 조리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교육 및 나트륨 저감화’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식중독의 주요 증상과 발생 원인, 예방법을 비롯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나트륨 저감 방법(1·2·3단계)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은 이해인 센터장이 직접 진행했으며, 교육에 앞서 퀴즈와 게임을 활용한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교육 내용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제시되어 매우 유익했고, 어린이집의 위생·안전 관리 상황을 다시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으며, 또 다른 사회복지시설 센터장은 “급식 현장에서 위생과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해인 센터장(식품영양학과 교수)은 “바쁜 일정에도 교육에 참석해 주신 어린이급식소와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과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 책임자 | 센터장 | 이해인 | 061)763-7960 | 담당자 | 팀 원 | 정다혜 | 061)763-7960 | 배포처 |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 책임자 | 과 장 | 김종일 | 061)750-3191 | 담당자 | 담 당 | 박세리 | 061)750-30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