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5 무전공 진로 설정 캠프를 진행한다.

캠프는 전라남도 여수시 호텔에서 진행하며, 캠프 기간은 11월 20일 목요일 9:30분부터 11월 21일 금요일 13:00까지1박 2일 동안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전공 선택에 앞서 사진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우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참여 대상은 진로 탐색에 관심 있는 1학년 재학생 누구나이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예비 인원 5명을 추가 모집하며, 선발 모집인원 40명 중 취소 인원 발생 시 예비 인원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진로취업포털(http://jobs.scnu.ac.kr)접속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2025 무전공 진로설정캠프를 선택한 뒤 지원 서류를 작성하고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캠프는 단순한 강의 중심의 프로그램이 아닌, 참여형?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로 보드게임, 직업 심리검사, 취업 방 탈출 게임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팀별 미션 수행과 그룹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참여 학생에게는 향림 포인트 30점이 지급되며, 프로그램 참여 확인서가 발급되어 공결 처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전공 및 진로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성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이 전공 선택 과정에서 느끼는 불안감과 혼란을 줄이고, 스스로의 흥미와 강점을 기반으로 한 주체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한다. 특히, 입학 초기 단계에서의 진로 탐색은 향후 대학 생활의 목표 설정과 학업 몰입도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사항은 평일 오전 9시~오후 18시까지 국립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061-750-5557)로 연락 바랍니다.
한재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