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리활동

HOME 학과소개동아리활동
IMG_174107.png

한식동아리

한식동아리 “수라”는 조리과학과 최초의 동아리로 한국요리의 기본적인 학습(이론적인 지식 습득)후 실습을 통해 한국의 맛을 조금이나마 느끼보려고 노력하는 동아리이다.

중식동아리

중식동아리 “하오차이”는 중국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동아리로 중국요리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재료와 다양한 조리법을 통해 중국 요리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일식동아리

일본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1997년 첫 소모임이 창설되었으며, 일식동아리 간뺏기는 일식 음식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일본어 회화 스터디를 통해 일본어 실력 향상과 탄탄한 단합을 하고 있다.

양식동아리

양식동아리 에스코피에는 양식에 대해 생소하고 어렵다는 시각을 버리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의 한 분야로 인식되도록 하고 프랑스나 이탈리아 음식을 좀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제과제빵동아리

동아리 이름인 pastry는 밀가루 반죽, 빵과자를 통칭하는 말로서 다양한 종류의 빵 과자를 실습하여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에도 힘쓰며 견학, 판매, 봉사 활동을 통하여 기술과 견문을 넓히고 있다.

실험조리 및 관능검사 동아리

실험조리 및 관능검사 동아리는 2002년부터 실험조리 및 관능검사를 통하여 식품의 기본지식과 통계의 기초지식을 습득한다.

창업동아리

창업동아리는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2016년 학과에서 첫 활동을 하였으며, 외식 및 메뉴개발을 위해 다양한 실험 실습을 하며 창업경진대회 수상 및 특허 출헌 하여 최종적으로는 나만의 창업아이템 개발을 목표로 개설된 소모임

조리교직학습소모임

조리교직학습소모임은 조리교직 임용고시를 대비하기 위하여 교직과정 학생들이 모여 학습하는 소모임, 수업시연 및 임용고시 출제 문제 풀이 등의 활동 진행.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