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순천시 삼산동·매곡동,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에 대한 상세정보
순천대-순천시 삼산동·매곡동,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19.06.13





순천대-순천시 삼산동·매곡동,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순천대학교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발전을 도모하고 나섰다.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13일 삼산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순천시 삼산동·매곡동과 지역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국가정원 조성과 도시 인프라 구축 등 순천시가 살기 좋은 전라남도 제1의 도시임을 알리고, 주민등록 질서 확립을 통해 인구 늘리기 정책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순천대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순천시를 실거주지로 전입 신고하도록 하는 등 행정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순천시의 인구 증대 시책 추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협조하기로 했다.






순천시 삼산동·매곡동은 순천시 인구 증대를 위한 주요 시책과 전입 관련 지원 제도를 쉽고 정확히 안내하기 위해 찾아가는 전입신고 현장 민원실운영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의견 수렴과 시정 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개선 내용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정동보 순천대 학생처장은 외지에서 온 학생들이 순천시에 잘 정착하는 것은 물론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순천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필요하다“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관·학 협력을 통한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정길 삼산동장은 적극적인 행정 참여 유도로 청년층의 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한 소속감과 유대감을 제고하고, 마을의 발전 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청년 대상 사업을 발굴하겠다”며 “주민과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대학교 정동보 학생처장, 정용화 학생생활관장 등이, 순천시에서는 양정길 삼산동장, 김민용 매곡동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순천대는 협약식에 이어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쌀 전달식을 가졌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지난 3일 취임을 기념해 취약 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삼산동·매곡동 마중물보장협의체에 쌀 10kg 20포를 전달했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