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국립순천대, 푸드테크(Food-Tech) 산·학·연 협의회 출범 및 성과공유회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 푸드테크(Food-Tech) 산·학·연 협의회 출범 및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6.01.27

-‘전남 동반성장 ConneXus 프로젝트’ 일환으로

전남 푸드테크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RISE사업단(사업단장 박융수, 이하 RISE사업단)은 전남 지역 푸드테크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푸드테크(Food-Tech) 협의회’를 구성하고, 관련 워크숍과 성과공유회를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여수 유탑마리나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 전남 동반성장 ConneXu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전남 지역 푸드테크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이 함께 참여해 산·학·연 협력 기반을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협업 모델을 구체화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에 구성된 푸드테크 협의회에는 농업회사법인 이반촌농원(주), 데이엔바이오, ㈜농부누리, (재)남도장터, ㈜우리들이야기, 성은경제연구소, 지오쿱, ㈜한국공학기술연구원, 코너스톤, ㈜에스디테크, ㈜아이시오 등 기업과 함께 국립순천대학교 식품산업연구소, 산학협력교육센터, HyperAI & ESG검증심사연구소, 공동훈련센터(미래산업인재양성사업단), 전남농촌융복합센터,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녹색에너지연구원 등 총 20개 기관이 참여했다.

RISE사업단 푸드테크 협의회는 앞으로 전남 지역 푸드테크 산업의 현안과 기술 개발 수요를 공유하고, 정책 연계 가능성을 논의하는 협력 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동 연구, 기술 사업화, 실증 사업 추진, 후속 과제 발굴 등 실질적인 협업 성과 창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함께 진행된 성과공유회에서는 푸드테크 산업과 기술 동향, 정책 방향, 사업화 전략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참여 기관 간 성과 공유와 자유 토론을 통해 현장 중심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 방안이 논의됐다.

푸드테크 분야 책임자인 허창기 교수는 “이번 협의회는 각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역량을 공유하고, 전남 푸드테크 산업의 미래 방향을 함께 설계하는 출발점”이라며 “논의된 내용들이 실질적인 협력과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체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RISE사업단

전남동반성장사업부

책임자

교 수

허창기

061)750-3251

담당자

실무관

곽하은

010-3862-2785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종일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