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정보전산원]교직원 웹메일 클라우드 신규 서비스 개시 안내(2022.10.7.10시 개시)에 대한 상세정보
[정보전산원]교직원 웹메일 클라우드 신규 서비스 개시 안내(2022.10.7.10시 개시)
작성자 정보전산원 등록일 2022.09.30

우리대학 웹메일 보안 및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교직원 웹메일 클라우드 서비스신규 도입에 따라

교직원 웹메일 시스템 개편 및 이용 방법이 다음과 같이 변경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교직원 웹메일 서비스 전환 작업 일정

  서비스 개시 일자: 2022.10.7.() 10


  ()·()메일 서비스 전환 작업: 2022.10.7.() 9~ 10

    전환 작업 중에는 일부 메일 데이터가 (구)웹메일로 수신될 수 있으므로 (신)·(구)웹메일 모두 확인 필요


  웹메일 사용자 이관 일정: 2022.9.7.() ~ 10.6.()

  - 사용자 이관 작업 중에는 현재 사용 중인 웹메일의 비밀번호 변경 자제 요망

      ※ 9.7.(금)~10.6.(목) 기간에 비밀번호를 변경한 사용자는 10.7.(금)에 비밀번호 찾기를 하여 사용해야 함



. []교직원 웹메일 서비스 주요 내용

 ○ 웹메일 접근방법: (기존) mail.scnu.ac.kr

                     (변경) 교수(강사)용: mail.scnu.ac.kr/ 직원(조교)smail.scnu.ac.kr

로그인 시에만 도메인이 분리가 되며 메일 수발신은 교수,직원(조교) 모두 아이디@scnu.ac.kr 로 사용


 웹메일 계정당 용량: (기존) 5GB 제한 (변경) 무제한 사용 가능


 로그인 시 2차 인증(OTP) 필수 적용

클라우드 보안 인증 조건에 따라 로그인 시 2차 인증 (OTP)가 필수 적용되어 2G폰을 사용 중이거나 순천대학교 모바일 OTP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정보전산원에 문의(5053,5158)



. 참고사항

 서비스 개시 후 순차적으로 메일함 이관 예정이며 기존 메일은 ()mail에서 확인 가능


 ()메일 시스템 접속 방법: 10.7. 10시부터 신규 메일 로그인 후 상단의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mail 접속


 교수(강사)용에 사용하는 POP, IMAP 서비스는 메일 서버 정보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 개시일부터 다시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신규 메일 페이지 하단 매뉴얼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