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6월 7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를 위한 ‘진로 청사진 만들기&경진대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진로 청사진 만들기&경진대회’는 진로 설계가 미진한 저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설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3회차로 운영되었으며, ▲진로 탐색 및 진로 설정 ▲진로 목표 수립에 따른 진로 포트폴리오 작성 ▲경진대회 참여를 위한 스피치 실습 교육 ▲전문가의 1:1 컨설팅 ▲포트폴리오 출품작 유튜브 채널 영상 업로드 ▲경진대회 운영 등의 과정에 총 8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팀별 컨설팅 활동을 통해 서로의 진로 설계를 공유하였으며, 표현력과 실현가능성 등의 기준에 의해 심사를 거쳐 선발한 총 11명의 입상자에게는 대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20만원, 장려상(8명) 5만원을 각각 시상하고 독려하였다.
대상을 받은 홍예련 학생(사범대 환경교육과, 2학년)은 “막연히 교사라는 진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전공 진출 분야를 탐색할 수 있었다.”라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진지하게 성찰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공유할 수 있어 뜻 깊은 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제출된 진로 포트폴리오는 유트브 채널 「순진한향림 진로 청사진&경진대회」로 업로드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대학일자리센터 김은숙 ☎ 061)750-50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