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 동향을 반영한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지난 26일(목)부터 4일간 지역 청년 및 재학생 등 40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DB분석전문가 2급 자격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빅데이터 DB분석전문가2급 자격과정은 대표적인 통계 프로그램인 R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습 활동을 바탕으로 영업 마케팅 분야 등 기업 실무 관련 직무역량을 높이고,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개설되었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 교육은 ▲빅데이터의 이해 ▲R프로그램의 이해 ▲데이터 분석 기초 ▲데이터 분석 실무 ▲데이터 시각화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이수 후 이어진 자격인증 시험을 통해 교육생의 90% 이상이 자격증 취득까지 성공하였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끊임없이 변화하는 취업 트랜드를 읽고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구직 청년들을 위해 진로 설정에서 실무교육까지 단계별 로드맵을 따라 취업역량을 쌓을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기획?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걸맞은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6월부터 여대생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파이썬, 자바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실무과정을 추가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대학일자리센터 박윤정 컨설턴트☎ 061)750-5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