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제1회 캠퍼스 인권작품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제1회 캠퍼스 인권작품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02.08

- 대학본부 로비에 수상작품 전시회 열어 -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캠퍼스 인권작품 공모전’을 심사한 결과,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시상했다고 8일 밝혔다.

교내 구성원들의 인권감수성 향상과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카드뉴스사진 3개 분야에 총 57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교내외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인권지향성, 활용가능성, 창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8편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하였다.

학생 부문 최우수상은 슬로건 ‘1심동체, 2모저모, 3삼오오, 4랑하자’, 우수상은 슬로건 존중할 때 생기는 우리’, 장려상은 슬로건 끊어진 차별, 돋아나는 인권’, △ 카드뉴스 ‘순천대학교 슬기로운 인권생활’ 이 선정되었고, 교직원 부문 최우수상은 △ 카드뉴스 ‘당신의 터치가 나를 찌른다’, 우수상은 △ 사진 ‘이상과 현실’, 장려상은 △ 카드뉴스 ‘아동’에게도 ‘인권’은 있다, △ 사진 너와 내가 함께하는 세상이 선정됐다.

학생 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1심동체, 2모저모, 3삼오오, 4랑하자(신소재공학과 김소연)’는 서로 다른 다양한 생각을 지닌 여러 사람이 함께 차별 없이 사랑하자는 의미의 사자성어로 슬로건을 제작해 인권 존중과 보호를 위해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교직원 부문 최우수상 수상작 ‘당신의 터치가 나를 찌른다(입학지원과 최찬미)’는 대학생들의 익명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서의 차별과 혐오 발언에 대해 다룸으로써 온라인상의 언어폭력과 인권문제를 구체적으로 고민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순천대 고영진 총장은 “제1회 캠퍼스 인권작품 공모전을 통해 학내 구성원들이 인권의식을 확립하고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다양한 인권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학내 구성원의 인권역량 강화와 인권친화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오는 2.10.(목)부터 3월 말까지 수상 작품들을 학생과 교직원의 왕래가 많은 대학 본부 2층 및 순천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유튜브에 온‧오프라인으로 전시하고 추후 각종 인권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의] 기획처 재정기획실 신효연 061)750-3185



1회 캠퍼스 인권작품 공모전 수상작


 학생부문 수상작

연번

시상훈격

성명

소속

수상작품

공모 취지

1

최우수상

김소연

신소재공학과

1심동체, 2모저모,

3삼오오, 사랑하자(슬로건)

숫자로 4행시를 지어 인권 존중과 보호를 위해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

2

우수상

김수현

고분자공학전공

차별할 때 사라지는 우리,

존중할 때 생기는 우리

(슬로건)

차별하지 않는 세상,

서로를 존중하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

3

장려상

김혜수

사회복지학부

끊어진 차별,

돋아나는 인권(슬로건)

인권은 차별의 반대로 차별이 사라지면 인권이 생겨난다는 취지

4

장려상

박영아

사회복지학부

순천대학교 슬기로운 인권생활(카드뉴스)

순천대학교 인권센터에 대해 알리기 위해 제작

 교직원부문 수상작

연번

시상훈격

성명

소속

수상작품

공모 취지

1

최우수상

최찬미

입학지원과

당신의 터치가 나를 찌른다(카드뉴스)

익명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서의 차별, 혐오가 줄어들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공모

2

우수상

권수경

기획조정과

이상과 현실(사진)

장애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안기는 캠퍼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애인 이동권을 고려한 시설물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

3

장려상

정혜윤

국제교류

교육본부

너와 내가 함께하는 세상

(사진)

장애학생의 시선에서 학교 건물이나 시설물 개선의 필요성을 사진으로 표현

4

장려상

고은희

학생지원과

아동에게도 인권은 있다(카드뉴스)

직장 내 아동학대 신고의무교육을 이수하며 아동 인권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자는 뜻으로 공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