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CNU POPUP

1/4
닫기
닫기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5월 가족축제 한마당’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5월 가족축제 한마당’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1.06.02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달 29일 순천시가 주최하고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여 비대면으로 열린 ‘2021 5월 가족축제 한마당’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2021 가족축제 한마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내에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으며, 관내 75가정 약 300명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ZOOM, 유튜브)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맞벌이가정, 1인 가구 등 가족의 형태와 관계없이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들로 꾸며졌다.




센터는 축제 당일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가족愛 고마움 글쓰기’편지?시 5작품 △과거 가족사진을 현재 그대로 재현하는 ‘추억 재현 가족 사진전’ 11작품을 현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과 영상으로 공유하고, △온 가족이 함께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가족협동 추상화 그리기’ △온라인 가족 골든벨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즐기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좋은 축제였다.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감사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순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성희 센터장(사회복지학부 교수)은 “비록 코로나19로 많은 이가 지치고 힘든 시기이지만, 이번 비대면 행사가 ‘가족’ 이라는 이름 아래 지역민이 하나 되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며 잠시나마 서로의 소중함느끼고 감사를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운영하고 가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 서비스 전달체계로서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힘쓰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