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문화 다룬 온택트 특강 성료에 대한 상세정보
반려동물문화 다룬 온택트 특강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1.01.12

- 상반기에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강연 이어간다 -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최근 급부상하는 반려동물문화와 관련하여 펫로스 증후군(Pet Loss Syndrome)* 및 반려동물 장례문화를 다룬 비대면 특강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펫로스증후군:반려동물을 잃는 시점부터 발생하는 상실감 이상의 심적 증후군


지난달 22일 열린 반려동물 초청 강연은 국내 반려동물이 1천만 마리에 육박하고 지난해 우리 지역에서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7회차가 개최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되었다.


특강에 앞서 SNS 홍보를 비롯한 동물병원, 애견카페 등 순천시 곳곳에 포스터 홍보 및 참여희망 사전접수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70여 명의 참여자가 화상회의앱(ZOOM)을 이용해 강의에 참여하였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강성일 지도사(現 경기도 광주시 ㈜펫포레스트 수석장례지도사)는 수요 급증과 활발한 취업으로 퍼플오션으로 평가되는 반려동물산업과 특히 유망한 직업군으로 꼽히는‘반려동물장례지도사’에 대해서 소개하는 등 반려동물 문화와 산업 전반에 걸친 내용을 전해 참여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강연에 참여한 지역의 펫팸(Pet+Family)족들은 펫로스 증후군을 잘 대비하고 반려동물을 올바르게 떠나보내는 방법과 합법적인 장례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역사회에 성숙한 반려동물문화가 형성되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강의에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참여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상반기에도 지역과 함께하는 음악회, 문화 강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