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교학규정 제46조(출석점검), 수업관리지침 제34조의2(출석부 제출)
2. 우리대학은 교수자와 학습자의 수업 운영 편의 증진 및 출결관리 체계화를 위해 전자출결을 사용하고 있으며, 전자출결 사용 세부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니 전자출결 사용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출결 사용 ◦ (다양한 방식) 스마트폰(전자출결 앱), 강의실 전자교탁(전자출결 바로가기 설치), PC(전자출결 웹페이지) ◦ (비대면수업 전자출결 사용법) 수강현황 확인하여 1주 단위로 수동으로 출결 입력 ◦ (출결사항 수정) 전자출결에서 언제든지 수정 가능, 학기말에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출결확정’ 클릭하여 편리하게 전자 출석부 완료 ◦ (출석부 보관) 전자출결의 출석부를 단과대학으로 제출, 단과대학에서 5년 보관
| 최종 전자출결 확인사항 |
|
|
| ① 전자출결에서 모든 교과목에 대해 출결 확인 완료 ②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출결확정’ 버튼 클릭 ※ 휴대폰(앱)에서 확정 불가,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미출결 등을 확인후 ‘출결확정’ ③ 향림통시스템 성적입력에서 ‘전자출결사항 연동’ 클릭 (결석시수 수동 입력 불가) ☞ 전자출결 웹페이지에서 확정한 결석시수가 향림통시스템으로 연동되며, 연동 버튼 미이행시, 성적에서 결석시수가 “0”으로 처리됨에 유의 |
□ 협조사항 : 학기 초 혼란방지를 위해 각 학과에서는 학생(신입생 포함)들이 사전에 전자출결 앱을 설치하여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시기 바람
붙임 1. 2022-1학기 전자출결 사용 안내 1부 2. 전자출결시스템 학생 안내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