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꾸준한 공무원 배출로 지방대학특성화사업 성과높여-에 대한 상세정보
꾸준한 공무원 배출로 지방대학특성화사업 성과높여-
작성자 법학과 사회과학대학 등록일 2018.04.03
순천대학교

순천대학교(총장 박진성) 공공인재학부는 2017년 공무원시험 결과 총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2017년 치러진 공무원시험에서 공공인재학부 출신 학생들은 일반행정직 6명, 경찰직 5명, 우정직 3명, 검찰직 2명, 교정직 2명, 소방직 1명, 법원직 1명, 군무원 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법학전공과 행정학전공으로 구성된 공공인재학부는 2015년 27명, 2016년 30명 등 매년 꾸준한 공무원시험 합격자를 배출하여 법원 및 검찰청, 교육청, 시청, 경찰서, 소방서 등 다양한 기관에 졸업생이 진출해 있다. 이외에도 변호사, 법무사, 변리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인, 금융기관, 언론기관 종사자 등 다수의 전문 직종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지역창조공공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병운)으로 2016년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Ⅰ)에 선정된 공공인재학부는 매년 2억여 원의 사업비를 받아 학부 특성을 살린 교육 활동을 추진해왔고, 지역인재들이 각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한 결과 매년 좋은 성과를 이뤘다.

이와 함께 2016년 지역 학생들이 참여하여 순천시 현안문제를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순천시 주관 발표대회에서 순천시장상, 우수상을 수상했고, 로스쿨, 한국은행, 일반행정 7급 등 공공기관 분야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3년차를 맞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 추진에 따른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대학=중부뉴스통신]김준희 인턴기자 desk@jungbunews.com


출처 http://www.jungb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7448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