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HOME 전공소개학과장인사말

"국립순천대학교 법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회가 있는 곳에 법이 있다라는 말처럼, 법은 사회의 질서를 유지하고 정의를 실현함을 목적으로 하는 규범입니다. 이러한 법과 사회현상을 연구하는 법학과’는 사회 각 분야의 정의와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법률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법학을 전공하면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변호사 시험, 법원·입법·행정고시, 경찰·소방간부후보생 시험, 7·9급 공무원 시험(세무직, 출입국관리직, 교정직, 경찰직, 소방직, 교육직 등), 군무원 시험 등을 통해 국가기관의 각 부처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 법무사, 공인노무사, 공인중개사, 손해사정인 등 사회의 리더로써 전문 영역을 개척하고 있으며, 법률구조공단, 국민연금공단, 한국철도공사, LH 공사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과 금융기관, 언론기관, 기업체 등 사회 전 영역에 진출하여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을 위해 법학과는 독자적인 장학제도를 통하여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산장학금’(故 곽종영 교수), ‘범민장학금’(황의빈 혁성실업 대표), ‘삼성소방공사장학금’(위성출 대표), ‘법학과 동문졸업생장학금’, ‘법학과 지정장학금(법학과 발전기금) 등이 조성되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미래는 분명 꿈꾸는 사람의 몫이고 시작은 도전이자 희망입니다.”

열린 지성과 따뜻한 가슴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미래의 지도자를 꿈꾸는 젊은이라면, 끊임없이 발전하는 법학과에서 여러분의 원대한 꿈을 펼치십시오!!


법학과의 구호(정의! 수호! 민주! 법학!)가 그대의 자랑이듯이 그대 법학과의 자랑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법학전공 주임교수  IMG_085306.bmp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