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소개
"정의! 수호! 민족! 법학!" 봄의 향기가 물씬 풍기면서 푸르른 풀들과 꽃이 피기 시작할 무렵 2024년을 이끌어나갈 41대 법학과 학생회가 출범하였습니다.
저희 법학과 학생회는 학생자치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인 학술연구와 참된 학문탐구의 터전을 마련하고, 학생 상호간의 유대강화와 건전한 대학문화 창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생겼습니다. 1984년 처음 법학과 학생을 모집하면서 자체적으로 학생회가 출범하였고 2024년 현재 41대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법학과 학생회는 순천대 총학생회보다 먼저 출범하였고, 순천대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학생회입니다.
저희 학생회에서는 학생회장과 부회장을 중심으로 학생회 재정을 담당하는 사무국, 한 해동안 행사의 기획과 조정을 담당하는 기획국, 학과 홍보와 행사를 학우들에게 알리는 디자인홍보국, 학교내의 체육행사를 담당하는 체육국, 학교 내의 시설 및 물품대여를 관리하는 시설관리국, 예비역 협의회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학년 대표들과 함께 법학과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300여명의 법학과 학생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과 행사를 기획, 집행하고 있습니다. 학생회는 단순히 몇 명의 대표만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우들이 학생회의 일원으로써 학과 행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저의 학생회는 매순간 모든 행사에 최선을 다하며 법학과의 화합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보다 나은 학습 환경과 학과 생활을 위하여, 우리 법학과 학우들이 사회에 나가서도 법학과가 따뜻하고 즐거워 다시금 돌아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열심히 활동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법학과 동문 선배님들과 법학과 학우님들께서는 학생회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순천대학교 법학과 제41대 학생회장 윤태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