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2024년 제4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에 대한 상세정보
<2024년 제4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4.02.15

전라남도 청년센터에서 <2024 4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신청 기간은 27일 수요일부터 22일 목요일까지로 16일간 신청 가능합니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부터 49세까지의 전라남도 청년 150여 명으로 공고일 기준(27) 전라남도 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여야 합니다. 선발 기간은 223일 금요일부터 29일 목요일까지로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교육 대상자가 최종 선발됩니다. 심사에서는 전라남도 및 거주지역 등 지역사회 활동 경력 등을 평가하며 35일 화요일에 전라남도 청년센터 누리집에 선발 공고 개시와 함께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개별 통지될 예정입니다.

호남 청년 아카데미는 호남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미래 사회를 이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전남 청년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워크숍, 현장학습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합니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별도 교통비 지원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현장학습 추가와 같은 교육생 요청에 따른 교육과정 변경 및 추가로 소요되는 비용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는 자연과 미래가 공존하는 호남으로 분야별 사회 전반에 대한 청년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과 현장학습으로 구성됩니다.

교육은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만연홀)에서 316일 토요일부터 511일 토요일까지 월 2, 격주 토요일로 총 5회 진행됩니다. 1회차인 316일은 개강식이며 마지막 5회차인 511일에는 수료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후 330일에는 명사 초청 역량강화 교육이, 413일과 14일에는 12일 힐링 워크숍이, 427일에는 현장학습이 이어집니다. 5회의 강의 중 개강식, 수료식을 포함하여 4회 이상 참석해야 수료 조건이 충족되며 수료생을 대상으로 수료증 발급, 청년 서포터즈단 위촉이 진행됩니다.

4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운영 기간에 아카데미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율로 과제를 선정해 수행하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가 함께 운영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별 활동비 지원과 지역 활성화, 청년 역량 강화 활동, 협력 네트워크(간담회, 워크숍) 등이 지원이 있습니다. 주제는 아카데미 첫 회차 교육 시 선정하며 각 조는 교육 기간 내 자유롭게 과제를 수행해 수료식 개최 7일 전까지 과제 결과물을 제출해야 합니다. 수료식 개최일에는 3개 팀 내외의 우수과제물이 발표됩니다.

4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에서는 명사 초청 역량강화 교육에는 두끼떡볶이의 김관훈 대표,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 장항준 영화감독이 참여하며 실무교육에는 선율노무법인의 박예희 노무사, 삼성회계법인의 고득성 회계사, 세무법인다원의 양소이 세무사가 참여합니다. 김관훈 대표와 궤도의 교육은 330일에 내 미래를 바꿀 퍼즐 조각은?’대중과 과학의 연결고리라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장항준 영화감독은 511일에 나의 인생영화, 영화과 되는 삶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실무교육은 힐링 워크숍이 진행되는 413일과 14일에 노무, 회계, 세무에 관해 실시됩니다.

신청은 전라남도 청년센터 누리집(www.jnyouthcenter.kr)에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로는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이용동의서, 확약서가 있으며 교육생 대표(부대표)를 희망할 시에는 [서식 4 입후보 신청서]까지 작성해야 합니다. ‘호남 청년 아카데미에 관한 정보는 전라남도 청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전라남도 청년센터(061-288-3885, 3888)에서 가능합니다.


_조민희 기자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