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에 대한 상세정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11.30

  스마트폰은 사람들 간의 소통을 확대시키고 빠르게 진행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소통 수단들은 현대 사회에서 더욱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적절한 디지털 자원 활용과 함께 올바른 디지털 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도 고조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학생이 스마트폰 과의존위험군 비율 34.1%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 또한, 성인 과의존위험군 중‘스마트폰 이용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어렵다’가 가장 높았다. 이는 성인이 되어도 전자기기에 의존하는 경향이 여전히 높음을 알 수 있다.


스마트폰 과의존이란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현저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문제적 결과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에게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하고자 한다.


 학생상담센터는 2023학년도 1학기에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받지 않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2학기에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지능정보화기본법 제54조 제2항에 따라, 모든 대학에서 연 1회(1시간 내외) 의무적으로 실시되어야 하는 법정교육의 일환이다.


 교육은 920일부터 1220일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자들은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현황 및 사례,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및 시간관리 방법 등 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220일까지 e-campus 홈페이지를 통해 2023학년도 2학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수강 신청하면 된다. 영상 길이(2307) 끝까지 시청해야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며, 학과 제출 시 서류인증까지 받을 수 있다.


수료증은 [비교과 강좌-수료 확인] 메뉴에서 발급 가능하며, 시청 완료 후 수료증 발급 버튼이 활성화되기까지 1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문의: 학생상담센터 061-750-3164


_강연빈기자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