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6월의 교육 및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2022년 메이커 스페이스 6월의 교육 및 프로그램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2.06.07

꾸준히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지난달 5월 우리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화순영재교육원의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며 마무리 되었으며, 이번에는 순천영재교육원과 함께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에 있다.


순천영재교육원과 함께 진행할 프로그램은 ‘SCNU 메이커스쿨, 오는 6월 셋째주부터 13일을 제외한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그리고 수요일에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학년 학생 15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이 준비 돼 있다.


이뿐만 아니라 메이커 스페이스에선 어김없이 우리대학 학우들에 더불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다가올 10일에는 휴대폰 케이스 뒤에 붙여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UV평판프린터 그립톡 만들기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오후 2시부터 메이커 스페이스 407호에서 진행된다. 또한 같은 시각, 같은 장소에서 17일에는 머그프레스를 활용하여 나만의 텀블러를 만들 수 있는 머그프레스 텀블러 만들기프로그램이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오는 24일에는 가죽공예를 이용하여 지갑을 만드는 가죽공예 가죽지갑 만들기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하지만 매주 운영되는 기초장비교육의 경우, 매주 월요일에 프로그램 신청을 받으니 관심이 있는 활동이 있다면 유의하여 신청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나타나는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시험으로 지쳐있을 학생들이 휴식시간을 가지고, 나아가 새로운 취미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으면 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 061-750-5455 으로 문의할 수 있다.


진다빈 기자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