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재학생을 위한 ‘SCNU Break’ 오픈에 대한 상세정보
재학생을 위한 ‘SCNU Break’ 오픈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1.10.25

 



재학생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한 가이드가 되어주다.

 

 

지난 8일 교수학습법개발센터에서 재학생 대상 게임 ‘SCNU Break’를 오픈했다. ‘SCNU Break’는 직업가치관 검사, 기업조사, 개인스터디 목표 달성, 그룹 미션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다. 순천대학교 재학생들의 성공정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게이미피케이션으로 해당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어플 내에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첫 번째, 자기개발을 위한 개인 스터디로는 매일 공부 목표를 설정하여 인증게시판에 업로드 해 인증을 받으면 독수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그룹 스터디로는 같은 목표를 가진 친구들과 둥지 결성 후 스터디를 참여하면 독수리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다. 세 번째, 직업 가치를 알아보고 추천 직업이나 기업에 대한 게시 글을 작성하여 도움이 돼요버튼을 20개 이상 받으면 독수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의 운영일정은 이달 8일부터 129일까지로 기간 내에 독수리 점수를 획득한 재학생에 한하여 순위권의 학생들에게 차등적으로 상품을 지급한다. 상품은 1등 아이패드, 2등 애플워치, 3등 갤럭시 워치4, 4~103등 기프티콘, 104~203등 휴대용 스피커로 총 203개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SCNU Break’에 등장하는 독수리 캐릭터는 알에서 시작해 개인이 독수리 포인트를 얻을 때 마다 성장한다. 학업 성취도에 따라 성장하는 캐릭터의 표정과 의상까지 꾸밀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게임을 개발한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평소 공부하는 습관, 졸업 후 진로를 위한 목표 설정 및 관련 정보 수집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은 이번 게임을 통해 무계획 스타일을 타파하고 랭킹에 올라 상품도 받아보세요.’라고 말하며 재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어플을 사용하여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한 재학생은 이번 게임에 대해 다른 학우들의 공부 인증을 보며 공부에 대한 욕구가 생겨서 좋았다. 다만 휴대폰의 화면을 닫으면 타이머가 초기화되어 다시 시작해야하는 것이 불편하다.’ 며 게임의 대한 솔직한 후기를 전달했다. 이에 어플을 사용하는 학생들과 관리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시스템을 구출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