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대 신문

HOME 대학홍보Sub 순천대언론사순천대 신문
친환경 운동장으로 학우들과 순천 지역민들의 체육활동 편의성 증대에 대한 상세정보
친환경 운동장으로 학우들과 순천 지역민들의 체육활동 편의성 증대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0.04.16

최근 우리대학 운동장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지난 10일 우리대학은 기존의 진흙 운동장에서 KS 환경기준에 맞는 친환경 운동장으로 공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운동장 공사 예산은 17억 원으로 인조 잔디 15억 원, 우레탄 트랙 2억 원으로 배분되어 진행된다.
이번 공사는 3월 말에 시작했으며, 인조 잔디를 깔고 우레탄 트랙 설치를 하는 공정까지 6월 말 안으로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기존의 운동장을 친환경 인조 잔디와 우레탄 트랙으로 바꾸게 된 것은 최근 있었던 학우들과 총장님의 대화가 계기가 되었다.
기존의 진흙 운동장은 지어진 지가 30년이 넘었고, 배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체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다는 문제제기를 받아들인 것이다.

인조 잔디 운동장을 설치하게 되면 외관상 보기도 좋고, 잡초와 물웅덩이 등으로부터 학우들과 지역 주민들의 체육활동이 더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인조 잔디는 배수를 할 필요가 없어 따로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인조 잔디는 여름에 피부에 닿으면 화상 위험이 있지만 우리 대학에 설치하는 것은 그러한 위험이 거의 없는 제품이다.
앞으로 순천시와 우리 대학이 구체적 협의를 거쳐,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시민들의 체육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이다.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