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단장 인사말

HOME 산학협력단소개단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늘날 대학이 갖는 교육, 연구 기능은 결국 산학협동을 통해 꽃피우고 열매를 맺는 신 산학협력의 시대입니다.

우리 국립순천대학교는 고전적인 대학의 상아탑에 안주하지 아니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는 핵심적 주체로서의 우상을 정립하고자 1993년 산학연 공동기술개발컨소시엄 사업 선정을 기점으로 발전을 거듭하여 2004년 1월에 산학협력단을 설립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의 연구 및 산학협력 기능의 급격한 활성화와 영역확대에 발맞추어 2007년 4월부터 산학협력 및 연구기능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갖추고 보다 효율적인 연구 및 산학협력의 체계적인 지원과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나아가 대학의 혁신적인 연구결과가 지역 산업체들과의 협력체제 안에서 결실을 맺도록 창업보육센터와 지식재산관리센터를 산학협력단 내에 두어 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종 국책연구 사업단을 비롯한 각종 기업과 지자체 연계 협력 사업들을 발굴하여 지역혁신체제구축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우리 산학협력단은 국립순천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산업기술과 경영노하우를 산업체들에 이전하고 확산해 나가면서 지적재산권에 대한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산업체와 대학의 유대를 강화하여 우리대학 가족회사(Partnership)를 지원, 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나아가 산학협력단은 교수들의 연구역량강화와 산업체에 대한 「울타리 없는 대학」으로서의 협력체제 확산, 학교기업을 통한 기업현장 경험 강화로 현장에 능숙한 인재양성 그리고 각종 국가 특성화사업과 함께 외부출연 사업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교육과 연구를 통해 확보해낸 소정의 성과를 국가와 산업체의 수요에 부응해 나가면서 현장에서 부단히 일어나고 있는 기술수요와 애로사항을 해소해 나가는데 전력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 여러 곳에서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시대적 상황에 맞추어 산학협력단은 국립순천대학교의 전체 연구비 관리 및 집행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내는 데에도 혼신의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자체 감사 및 기획 기능을 포함한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같은 연구비 비리 근절을 위한 다양한 제도 개선을 통하여 보다 투명하고 사회적 모범이 되는 대학으로 거듭나는데 중추적인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국립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앞으로 지역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과 더불어 대학의 연구개발 역량을 집결하여 지역 및 국가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창조적 활동 및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어떠한 비판과 조언도 겸허하게 수용하는 최고의 섬김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국립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여현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