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Eco mover, Glocal SCNU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에 대한 상세정보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작성자 약학과 등록일 2025.09.01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청구논문 심사가 필요한 학생은 기한 내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5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제출기한 엄수

추진 업무

추진 일정

세부 사항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접수

25. 9. 22.()

~ 10. 1.()

신청인이 학/공 사무실에 서류 접수

신청인 이름으로 논문심사료 입금

- 입금계좌: 농협 643-01-******(대학원)

-입금금액: 석사100,000, 박사300,000

심사료 납입증빙*필수(이체내역 캡처본 또는 영수증)

1차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 확인원 등)

25. 10. 10.()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공문 및 원본 제출)

제출서류: 서식 1, 2, 3, 4, 4-1, 5, 6, 7*, 논문초록**

* 추가서식: 인공지능(: GPT)의 학술 활용에 관한 자기 확인 및 서약서

*논문초록: PDF파일을 코러스 업무메일(이승우) 또는 웹메일로 제출, (국문논문영문초록, 영문논문국문 초록)

심사위원()위촉 및

심사대상자 통보

25. 10. 13.() ~ 10. 17.()

대학원 학과/전공

학위청구논문 심사

25. 10. 20.()

~ 12. 12.()

학과/전공: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준수하여 심사

2차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서 등)

25. 12. 15.()

~ 12. 19.()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

제출서류: 서식 8, 9, 10, 11

최종 서류 제출

(학위청구논문 등)

2026. 1. 9.()

학과/전공 대학원 서류 제출

제출서류: 서식 12*, 13, 14, 18, 19

* 하드표지 인쇄본(석사3, 박사3)

디지털 파일 형식: 학과(전공)_이름.PDF

PDF파일은 텍스트 드래그복사가 가능해야 함

논문초록 및 학위논문용 디지털 파일 제출방법

E-mail: seunglee@scnu.ac.kr학과별 취합하여 제출 요망

. 연구윤리 준수사항

교육부훈령 제449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

1장 총칙

5(연구자의 역할과 책임) 및 제6(대학등의 역할과 책임)

1)2016학년도 전기 심사부터 논문유사도검사 시스템 활용 및 연구윤리교육 필수

2) 심사시 논문유사도 검사 결과를 심사자료에 첨부하여 심사

3)최종 논문 제출시 논문유사도검사 결과확인서 지도교수 확인 서명 후 제출(서식 16)

4)심사 서류 제출시 연구윤리교육’ 1회 이상 이수했거나 연구윤리 교과목이수자에 한해서 신청 가능

- 연구윤리교육은 1년에 2회 이상 방문 교육 및 인터넷 교육 운영

- 연구윤리 교과목은 매학기 수강 신청 가능


붙임 1.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1.

2.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원 제출 내역 1부.

3.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제출 서식 각 1.

4.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제목 변경원 1.

5. 학위논문 작성요령 및 방법 1.

6. 연구윤리 온라인 교육 신청방법 1.

7. 카피킬러 사용 매뉴얼 1.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