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약학과소개

HOME 학과소개약학과소개

약학대학-약학과

"약학과를 소개합니다."

학과소개

8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광양만권 중심 국립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순천대학교는 약대의 신설과 더불어 새로운 역사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Global)과 로컬(Local)이 결합된 '글로컬'한 약사배출을 목적으로 2011년 첫 신입생을 맞이하게 된 순천대학교 약학대학은 총동문회를 포함한 학내외 모든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최고의 약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습니다.

순천대는 약료 전문 약사 양성을 위해 국내 경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성가롤로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전남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등 병원과 순천, 여수, 광양의 지역 약국에서 임상 실습을 실시하고 있고, 연구중심 교육을 위해 순천시와 천연물의약소재개발연구센터공동설립 협약을 맺은 후 총 100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인근병원 및 제약회사와 함께 다양한 임상관련 실험과신약개발을 계획하는 등 계속적인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양만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지리적인 특성에 따라환경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 개발을 목적으로 제약바이오 분야를 특성화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계획에는 지리산권과 남해안 등에 분포되어 있는 풍부한 천연자원을 이용할 수 있어 신약개발의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순천대학교는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약학교육은 물론 국제경쟁력과 창의력을 갖춘 약학 연구자,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지역과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십을 갖춘 약학인, 윤리의식과 전문직능을 갖춘 약사를 양성하고자 하는 교육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할 것입니다.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