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HOME 대학소개학장인사말
IMG_100456.png

국립 순천대학교 약학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국립순천대학교 약학대학은 지역사회와 학내 교직원 및 동창회의 성원으로 20113월 설립된 남해안권 대표 약학대학으로 올해 개1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국립순천대학교 약학대학은 진리·창조를 교시로 하는 순천대학교 교육 이념에 따라 보건의료와 제약·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 약학 인재 양성으로 지역과 더불어 세계로 도약하는 남해안권 대표 약학대학이라는 비전하에 국제경쟁력과 창의력을 갖춘 약학연구자 양성,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지역과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십을 갖춘 약학 인재 양성, 윤리의식과 전문직능을 갖춘 약사 양성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대 핵심역량으로 실용적 전문성, 지역사회 리더십, 창의적 도전정신, 윤리적 전문가의식을 설정하여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지역과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약학 고등교육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치관을 정립하였습니다.


우리 국립순천대학교 약학대학은 한국약학교육평가원이 주관한 약학대학 제1주기 '2022년도 약학교육 평가·인증'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여 약학 교육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약학대학은 통합 6년제 학제 개편으로 2022년에 이어서 2023년에도 2+4년제와 6년제 신입생을 함께 선발합니다. 이러한 입학교육과정의 변화 그리고 4차 산업혁명 및 코로나-19 등의 상황으로 인하여 약학 교육과 연구의 방향에 대한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제, 국립순천대학교 약학대학은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급변하고 있는 보건의료 환경과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합한 경쟁력 있는 약학 인재 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국립순천대학교 약학대학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순천대학교 약학대학장 백만정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