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일에 임하시면 좋은 일이 있는것 같습니다.오늘도 감사의 마음과 함께 하시길 바래봅니다.
<마지막 시험문제>
우리 모두가 필히 지켜야 할 "감사함"을 마음 속 깊이 간직하며 살면 어떻겠습니까!?
고사성어에 신언서판(身言書判)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옛날 관리를 뽑을 때 평가 기준으로,,,
용모(容貌), 언변(言辯), 글씨(筆體), 판단력 (判斷力),
4가지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감사의 인사'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직원들에게 대우가 좋기로 소문 난 한국에 있는 한 외국계 기업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하고져 1, 2차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친 후 다섯명의 최종 지원자가 남았습니다.
인사 부장이 이들 다섯명에게 3일 이내에 최종 결과를 알려 줄 것이라고 통보했습니다.
다섯명의 지원자들은 초조한 심정으로 결과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섯명 중,한 여성 지원자는 며칠 후, 회사로 부터 다음과 같은 내용의 E-Mail을 받았습니다.
''귀하께서 저희 회사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귀하는 이번에 저희 회사에 채용되지 않았습니다.
회사가 채용할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서 귀하처럼 재능있고 뛰어난 인재를 모시지 못하게 된 점을 매우 애석하게 생각합니다."
그녀는 마음이 아팠지만 한편으로는 E-Mail에 담긴 진심어린 위로의 내용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짧은 감사의 응답 메일을 회사로 보냈습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귀사의 일취월장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감사의 마음 간직합니다''
그런데 3일째 되던 날, 그녀는 뜻밖에도 회사로 부터 최종 합격을 했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녀가 받았던 불합격 통지 E-Mail 내용은 마지막 시험 문제였던 것입니다.
다섯명의 지원자가 남았을 때 지원자 다섯 모두가 그녀와 똑 같은 불합격 통지 메일을 받았지만 회사에 감사 메일을 보낸 사람은 오직 그녀 한 사람 뿐 이었습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아니 아무리 불리하고 불행한 처지에 놓였을 때도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상대방으로 부터 인정과 선택을 받게 된다는 사례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경제, 문화 수준이 높아지는 사회일 수록 더욱 강조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세상을 대하고 바라 보면서 살아가면 어떻겠습니까?
|